미국 최대 경제 전문 방송사 CNBC는 25일(현지 시간) '현대차그룹은 어떻게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기업이 됐을까'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방영하며 현대차그룹의 성장 스토리를 집중 조명했다.

강력한 경쟁력 보유
CNBC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보조금 혜택 없이도 미국 신차 판매에서 4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와 초고속 충전 시스템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험난한 과거 극복
리포트는 현대차그룹이 1986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과정을 조명했다.
특히 일본 브랜드에 밀렸던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소개하며 현대차의 끊임없는 발전을 보여주었다.
혁신적인 변화
CNBC는 현대차그룹이 도요타, 혼다 등 일본 경쟁업체들의 모범 사례를 차용한 '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켰다고 평가했다. 특히 파격적인 보증 정책은 현대차의 품질 향상 노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혔다.
미래 전망 및 도전과제
현대차그룹은 최근 미국 시장에서 리콜과 차량 도난 문제에 직면하기도 했지만, 개선된 차량 품질로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 자율주행, 온라인 차량 판매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CNBC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비롯한 선두 기업들과의 간극을 좁히고 있다"며 "로보틱스,
자율주행, 미래항공 모빌리티 등 다른 경쟁 업체들이 포기하는 영역에도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통해 세계 3위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했다.
미래에도 새로운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 2023년 세계 완성차 판매순위
1. 토요타 2. 폭스바겐 3. 현대차 4. 르노-닛산 5.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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