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화] 혼자 보내는 시간은 독poison

by changsan 2024. 1. 23.
반응형

홀로 보내는 시간은 독이다

만나라, 이야기하라, 웃어라, 차도 마셔라

 

일본 동경대 의대 교수인 히라노 다쓰오 박사는 나이가 들수록 만남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혼자서 한 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두세 명 모여서 대화 나누며, 깔깔거리며, 커피 한잔 마시는 것이 몸에 훨씬 좋고

오래 산다고 합니다.

운동과 대화를 함께 하면 더 효과적  (사진 = Unsplash.com)

 

자주 어울려야 덜 늙는다

 

운동을 하면 좋지만, 안해도 남과 어울려 다닌 사람이 더 튼튼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어울리면 돌아다니게 되고, 우울증도 없어지고, 활기차게 보인다는 것입니다.

 

히라노 박사는 65세 이상 노인 3,00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매일 한번 이상 집 밖을 나서면 외출 족으로, 일주일에 한번 이상 친구나 지인과 만나거나 전화로 대화를 나누면

교류 족으로 분류했습니다.

그리고 4년 후 이들의 신체 활력과 자립도를 비교했습니다.

당연히 "외출과 교류, 둘 다한 사람"의 점수가 가장 좋았습니다.

외출과 교류만 비교했을 때는 교류 족이 외출 족보다 더 신체 활력이 좋았습니다.

 

외로이 홀로 등산을 다니거나 운동 하는것 보다 만나서 수다 떠는 것이 더 좋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일본에서는 노쇠를 측정하는 지표에일주일에 몇 번 남과 어울립니까?” 라는

질문이 꼭 들어 있습니다.

사진= Unsplash.com

 

홀로 보내는 시간은 독입니다.

자주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인연과 즐거운 하룻길 되세요.

 

홀로 보내는 시간은 우울증, 치매,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촉진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지나치게 홀로 지내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반응형